[드래곤라퓨타 시선]콘텐츠 업계에서 캐릭터,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는 것은 기본입니다.다만 상황에 맞추어서 중요하게 만드는 방법들은 당연히 제각각일 것입니다.게임에 맞는 방법, 영화에 맞는 방법 등이 다양하게 있을 것입니다.이런 점에 대해서는, 책 를 쓰신 저자께서 최근 업로드하신 글을 인상깊게 읽고 좀 더 여러 생각이 들었습니다.는 제목으로 업로드한 글에는 , 등의 게임에서 캐릭터를 통해 큰 성과를 거둔 사례를 언급하고 있습니다.사례에 나온 게임들은 모두 캐릭터마다의 매력과 스토리가 충실하게 들어가, 소위 말하는 '덕질'을 하기 좋은 요소가 많습니다.이 요소들이 잘 드러나는 것은 게임 자체도 캐릭터에 집중하는 시스템이기에 가능했습니다.과장을 보태서 비유하면 게임 자체가 '캐릭터쇼' 애니메이션에 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