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

[다이어리] 2024년에도 계속될 콘텐츠의 유행

드래곤라퓨타 2024. 1. 9. 14:49

 

 

지하철 출근길마다 보였다…주가 50% 뛴 디앤씨미디어 가보니[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지하철 출근길마다 보였다…주가 50% 뛴 디앤씨미디어 가보니[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웹툰·웹소설 강자’ 디앤씨미디어 최원영 대표 새해 첫 인터뷰 “나 혼자만 레벨업 전세계 동시 방영 게

www.hankyung.com

 

 

2023년 국내 개봉 흥행 애니메이션 영화 순위

2023년 국내 개봉 흥행 애니메이션 영화 순위 1위. 엘리멘탈 (6.14 개봉) 관객동원 7,238,453명 / 흥행수입...

blog.naver.com

 

 

2023년에도 많은 콘텐츠들이 공개되어 인기를 모았고 애니메이션, 웹툰, 캐릭터 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거둔 작품들이 여럿 나왔다.

극장에서는 해외 애니메이션 <엘리멘탈>, <스즈메의 문단속>, <더 퍼스트 슬램덩크> 등이 흥행하며 여러 대작 영화들 사이에서도 눈에 띄는 기록들을 세웠다.

디앤씨미디어의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은 애니메이션 방영에 앞서 12월에 극장 선 공개를 하는 등 적극적 마케팅을 하며, 원작의 팬들을 비롯한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그 외에도 여러 작품들이 팬들을 모으고 새로운 상품을 개발, 판매하는 등 예전에 없던 새로운 사례가 많이 나왔다.

 

2024년에도 콘텐츠 산업은 계속 주목의 대상이 될 것이고 애니메이션, 웹툰, 캐릭터 분야에서도 각종 신작과 사업들이 예정되어 있다.

분명한 것은 콘텐츠의 본질은 '재미'에 있고, 성공을 거둔 콘텐츠들은 압도적인 '재미'가 있었기에 유행을 일으키고 사업을 확장할 수 있었다.

실패한 콘텐츠들에겐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압도적인 재미와 대중성을 가진 콘텐츠라면 자잘한 단점을 덮고 치열한 경쟁 사이에서도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산업계에 새로운 지표를 줄 콘텐츠는 누가 될지 계속해서 주목한다.

 

#드래곤라퓨타 #콘텐츠 #다이어리

#엘리멘탈 #스즈메의문단속 #더퍼스트슬램덩크 #나혼자만레벨업

#콘텐츠산업 #애니메이션 #웹툰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