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리뷰-애니

[드래곤라퓨타 애니] 포켓몬 컨시어지 - 어른을 위한 포켓몬 치유물

드래곤라퓨타 2024. 1. 14. 15:02

 

 

★ 개요

<포켓몬 컨시어지>는 '포켓몬스터'의 스핀오프 애니메이션이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다.

사회생활에 지쳐 있던 직장인 여성 하루가 포켓몬 리조트의 컨시어저로 일하면서 겪는 일상 드라마를 그린다.

★ 총평

<포켓몬 컨시어지>는 그 유명한 '포켓몬스터'를 원작으로 하였지만 원작 특유의 모험과 배틀이 아닌, 전혀 다른 방향을 그리는 작품이다.

우선 20분 4편의 짧은 분량에, 인형을 움직여서 만드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거기에 주인공 하루는 애인과 헤어지고 회사에서 잘리는 등 온갖 불행을 겪은 사회인 어른으로 나온다.

그런 주인공는 새로운 직장인 리조트에 막 도착해서 여러 성급한 모습을 보이는데, 이 또한 복잡한 사회생활에 지친 어른 캐릭터라는 걸 강조한다.

이야기는 주인공이 리조트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포켓몬 친구들의 따뜻하고 여유로운 모습에 어울리며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는 성장을 그린다.

귀여운 매력이 가득한 포켓몬 캐릭터들의 인형이 스톱모션으로 움직이며 이 성장을 함께 한다.

요컨대, 박진감 넘치는 모험이 아니라 현실에 눌려 사는 어른들을 위한 소소한 힐링 판타지를 추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포켓몬을 조금이라도 아는 어른이라면 여러모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일 것이다.

한줄평은 어른을 위한 포켓몬 치유물.

#드래곤라퓨타 #콘텐츠 #리뷰 #영화 #애니메이션

#포켓몬컨시어지 #포켓몬스터 #포켓몬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