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리뷰-책

블로그 글쓰기는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 편하게 보는 블로그 실전용 지침 [드래곤라퓨타 책]

드래곤라퓨타 2024. 8. 28. 20:26
728x90

 

★ 개요

<블로그 글쓰기는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는 정경미 외 3명의 블로그 전문가가 집필한 블로그 집필에 관한 책이다.

네이버 블로그를 중심으로 초보자가 수익형 블로그까지 나아가는 요령에 대한 지침을 담고 있다.

★ 총평

이 책은 직장인, 새 업을 찾는 사람, 자영업자, 이직 희망자 등을 비롯하여 블로그를 통해 새 일을 하려는 사람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그만큼 초보자가 처음부터 시작하는 자세와 방식에 대해서 쉽게 지침을 내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부터 수익형을 위해 난잡하게 들이받는 것이 아닌, 글쓰기 자세를 갖추는 것부터 하나하나 익히는 것을 강조한다.

블로그에 서툴 수 있는 주부나 자영업자 같은 인터넷 초보자에게 특히 유용할 수 있는 점이 많다.

한줄평은 편하게 보는 블로그 실전용 지침.

#블로그글쓰기는어떻게삶의무기가되는가

#드래곤라퓨타 #콘텐츠 #리뷰 #책

 



블로그 글쓰기는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 3년간 500명에게 피드백했던 실제 강의자료 ★ 총 33년 내공이 담긴 글쓰기 비법과 이웃 소통법 ★ 스마트폰 최적화, AI 활용 등 최신 트렌드 수록 이 책은 ‘글쓰기’, 특히 블로그 글쓰기만으로 인생을 바꾼 4명의 영업비밀이 담긴 책이다. 저자들은 블로그 글쓰기 전문강사인 리블로그팀(로미, 신은영, 윤담, 주얼송)으로, 500명의 글쓰기 초보를 코칭하며 총 33년의 내공을 쌓아왔고, ‘브랜딩’과 ‘글쓰기 비법’에 특화된 전문가들이다. 글쓰기로 인생을 바꾼 저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깨달은 것은 무엇일까? 책의 주요 내용은 자신만의 스토리를 기록함으로써 커리어를 쌓고, 인맥을 늘리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여 수입까지 창출하는 법이다. 이에, 한 번 만들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브랜딩 블로그’를 딱 4주 만에 완성할 수 있게 최소한의 실행법과 함께 성장하는 법을 단계별로 구성했다. 월급 외 수입을 꿈꾸는 직장인, 새로운 업의 전환이 필요한 사람, 홍보가 필요한 자영업자, 스펙을 쌓아 이직하려는 사람, 경력을 보유한 전업맘, 자신의 브랜드로 창업을 꿈꾸는 사람은 물론이고, 블로그를 개설만 해둔 사람, 뭘 할지 방황하는 사람까지 모두에게 필요한 책이다. 놀랍게도 블로그 글쓰기는 텍스트로 할 수 있는 모든 글쓰기와 이어진다. 그래서 블로그 글쓰기만 제대로 알아둔다면 당신이 원하는 삶을 앞당길 수 있다. 느슨하지만 다정한 연대의 힘을 가진 블로그 글쓰기. 이제 당신이 ‘글쓰기 매직’으로 부와 운을 끌어당길 차례다.
저자
로미, 신은영, 윤담, 주얼송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24.04.04

 

(97p)

글을 쓸 때는 잘 쓰려고만 하지 않고 나만의 스타일로 써야 합니다.

나의 스토리를 파악하고, 나의 강점을 살려서 글을 써야 해요.

짧고 담백한 글을 잘 쓰는 사람이 긴 글이 부럽다고 그냥 따라하면 이도 저도 아닌 글이 되고 맙니다.

(121p)

퍼스널 브랜딩, 휴먼 브랜드의 시작은 일반적인 브랜딩 과정과 달라요.

자신의 고유한 이야기, 날건의 아픔, 후회, 갈등, 고통, 위기, 그 모든 것들이 내가 브랜딩하려는 주제와 연결될 때 건강한 재료가 됩니다.

내 과거의 아픈 이야기를 다 블로그에 오픈하러는 것은 아니에요.

그때의 나를 인정해야 거기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132p)

나의 기록은 과거가 아니라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과거에서 맴돌고 머무르며 끝나는 것이 아니라, 더 성장하고 달라져 있을 미래의 나를 떠올리며 한발 한발 느리게 나아가는 지금의 모습을 적어보세요.

(147p)

힘들어도 일단 쓰자.

남겨진 기록들로 나의 방향성을 찾을 수 있고,

내가 몰랐던 나를 알게 된다.

한 분야의 기록이 꾸준히 쌓이는 것은 전문가가 되는 것이다.

이 모든 과정의 기록이 나의 브랜딩이 된다.

(249p)

'사람의 마음은 마음이 안다'는 명문장이 떠오릅니다.

내가 즐겁게 푹 빠져서 쓴 글은 읽는 사람이 반응하게 되어 있다는 것 아시나요?

그렇기 때문에 일관성 있는 주제를 미리 정하기 전에, 나에 대한 고찰을 놓쳐서는 안 됩니다.

(269p)

지금은 스스로를 드러내지 않으면 안 되는 시대입니다.

그게 브랜딩이죠.

로고를 만들고 이름을 짓고 그럴 듯하게 명함을 판다고 브랜딩이 되는 게 아니라, 묵묵하게 지금 내가 하는 일을 기록하고 말하고 꺼내놓을 때 자연스럽게 브랜딩이 됩니다.

(270p)

고수들은 방문자수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고수들은 상위노출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고수들은 당장의 블로그 수익화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317p)

내가 닮고 싶거나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를 보며 '내가 뭐라고' 작아지지 말고,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 욕망하세요.

그들의 시작점과 지금까지의 과정을 찾아보세요.

내가 닮고 싶거나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를 보며 시작점이 있습니다.

시간이 걸릴 뿐 멈추지만 않는다면, 당신도 누군가가 소망하는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