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라퓨타 시선]필자가 종사한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업계뿐만 아니라 모든 콘텐츠 업계는 그 대상 소비자층에 대해 고심하고 있습니다.특히, 어린이 대상 콘텐츠는 저출산과 사회변화로 인해 전망이 밝지 못하다는 걱정이 많습니다.이를 보완하기 위해 '키덜트'로 통하는 어른 소비자층을 공략하는 활동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MZ세대로 대표되는 2030세대의 소비를 비롯하여 4050까지 각종 캐릭터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이 이미 익숙합니다.캐릭터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미 주위에 온갖 캐릭터 관련 행사나 이벤트가 있는 것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이기도 합니다.다만, 경쟁자도 많고 팬층이 분산되어 있는 등의 문제로 키덜트나 어른 소비자층에 대한 수익성도 마냥 확실하지는 않습니다.콘텐츠 업계 종사자라면, 좀 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