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라퓨타 시선]2010년대 과 의 대성공 이래, 국산 유아용 콘텐츠도 많은 발전과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2000년대에 가 유아용 3D 애니메이션의 길을 닦아놓았다면, 는 유튜브를 통한 뉴미디어와 글로벌 진출이라는 길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코로나19 시기를 지난 2020년대에도 새로운 작품 출시와 경쟁은 계속되고 있습니다.근래의 콘텐츠들이 보인 특징은 유튜브를 통해, 36개월 이하의 유아들도 쉽게 몰입할 수 있는 작품을 많이 선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의 제작사인 더핑크퐁컴퍼니에서는 남자 아기와 그 가족이 주인공인 을 신작으로 출시하여, 북미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도 기존의 캐릭터들을 2D 베이비 캐릭터로 디자인한 콘텐츠를 다수 출시했습니다.또한, 와 비슷한 모델의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