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리뷰-애니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 - EBS 애니의 슈퍼 업데이트 [드래곤라퓨타 애니]

드래곤라퓨타 2024. 7. 7. 17:07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
세상에서 가장 빠른 비행기 ‘호기’ 장난감 악당에 맞서 지구를 구해줘! 누구보다 빠른 스피드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배달하는 ‘호기’! 장난감이 인기가 없어져 버린 세상에서 악당 ‘빌리윌리’는 유튜브 스타들을 납치해 우주로 날려버릴 무시무시한 음모를 세운다. 100만 유튜버 ‘다인’은 납치된 엄마를 구하기 위해 ‘호기’와 함께 ‘빌리윌리’를 찾아나서는데…! 과연, ‘호기’는 ‘맥시멈 스피드’로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
평점
8.5 (2023.07.20 개봉)
감독
정길훈
출연
문남숙, 최보배, 전태열, 이재범, 김아롱, 엄상현, 장은숙, 임채헌

 

 

★ 개요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EBS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TV시리즈 <출동! 슈퍼윙스>의 극장판이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슈퍼윙스 주인공 '호기'가 인터넷 스타 소녀 '다인'과 함께, 장난감 악당 '빌리윌리'에 맞서는 액션 어드벤처를 그린다.

★ 총평

본 작품의 원작인 <출동! 슈퍼윙스>는 2014년에 첫 방영되어 현재 시즌8까지 방영된 EBS 인기 작품이다.

국내 제작사인 퍼니플럭스와 중국의 완구사인 알파 그룹 등이 함께 한 국제 공동제작 애니이기도 하다.

택배 배달부인 주인공 '호기'를 비롯하여 여러 변신로봇 비행기 캐릭터들이 활약하며 개성을 뽐낸다.

이 캐릭터들이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어려운 일을 도와주고 그곳의 명소와 문화를 소개하는 액션 어드벤처 겸 교육이라는 점이 작품의 핵심이다.

극장판인 <맥시멈 스피드>는 그런 핵심에 블록버스터 가족 애니메이션의 요소를 더한 것으로 보여진다.

이야기는 명랑하고 성실한 주인공 '호기'가 인기 있는 슈퍼히어로가 되고 싶어하는 꿈을 가지게 되고, 인터넷 스타의 꿈을 가진 소녀 '다인'의 고민을 해결해주려는 것과, 세상 전체를 뒤흔드는 악당 '빌리윌리'와의 대결을 마주하는 것으로 전개된다.

이미 TV시리즈로 검증되었던 <슈퍼윙스> 특유의 영상미는 극장판 스케일로 키워 파리, 뉴욕, 우주를 비롯한 광활한 배경을 누비며 할리우드 작품 못지 않은 매력을 발휘한다.

'맥시멈 스피드'라는 특기를 갖게 된 주인공 '호기'에 슈퍼윙스 캐릭터들을 능가할 정도의 위력을 발휘하는 악당들의 액션도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쉴새없이 빠르게 날아다니며 1인칭과 3인칭을 오가기도 하는 '호기'의 질주에, 퍼니플럭스의 다른 작품 <엄마 까투리>의 잠깐 카메오 등장은 덤이다.

멋진 영상미의 배경과 화려한 액션은 그야말로 EBS TV애니메이션에 '업데이트'를 한 결과물로써, 국산 가족용 애니메이션의 기본을 훌륭하게 충족시킨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극장 개봉이 늦어진 점은 작품 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다.

TV 장기 방영과 여러 경쟁작들 사이에서 <슈퍼윙스>라는 IP의 인기를 극장에서 충분히 발휘할 만한 타이밍이 못내 아쉬웠던 극장판이었다.

거기에 화려한 블록버스터 요소가 넘치다 보니, 러닝타임과 전개에서는 피곤해지기 쉽거나 불필요해보이는 부분도 여럿 보인다.

악당 '빌리윌리'의 악역 포스도 너무 무섭게 나오다 보니, 할리우드 식으로 구르는 주인공 '호기'에겐 많은 고생이 따르는데 최종전의 반격 분량도 조금은 아쉽다.

연령대가 어린 관객들을 고려해 블록버스터의 강도나 러닝타임을 조금 줄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그래도 기본적으로는 액션과 교육이 어우러진 EBS 애니의 극장용 업데이트 결과물로써, 학습 효과는 좀 더 내려두고 블록버스터 감성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한줄평은 EBS 애니의 슈퍼 업데이트.

#극장판슈퍼윙스맥시멈스피드 #출동슈퍼윙스 #슈퍼윙스

#드래곤라퓨타 #콘텐츠 #리뷰 #애니메이션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