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리뷰-책

불편한 편의점 2 - 여전히 귀중한 위로, 그리고 성장 [드래곤라퓨타 책]

드래곤라퓨타 2025. 1. 10. 15:40
728x90

 

★ 개요

<불편한 편의점 2>은 김호연 작가의 장편소설이자 2021년 작품 <불편한 편의점>의 속편으로 2022년 출간된 책이다.

전편에 이어 서울 청파동의 어느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다.

★ 총평

오래된 동네인 서울 청파동에 있는 한 편의점을 배경으로 하는 <불편한 편의점>은 특유의 힐링 스토리로 많은 독자들의 공감과 환호를 이끌어낸 작품이다.

속편인 2권도 그런 <불편한 편의점> 특유의 분위기와 메시지를 거의 그대로 이어간다.

대신 전편에서 퇴장한 '독고'를 대신해서 '홍금보'라는 새로운 점원이 주역이 된다.

말더듬이에 비교적 조용한 성격이던 '독고'와 달리 '홍금보'는 꽤 수다스러운 성격으로 불편함을 주는 묘한 매력의 소유자이다.

차분하게 참견을 하던 '독고'와 조금 유난을 떨며 참견을 하는 '홍금보'의 방향과 매력을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다.

무엇보다 지독했던 코로나 시대를 배경으로, 이미 그전부터 팍팍하기 그지없던 사람들에게 조금씩 나아갈 동기부여를 주는 이야기들은 특유의 따뜻한 매력이 있다.

전편의 인물들도 조금씩 등장하여 반가움을 주고, 그들이 성장하는 모습까지 하여 독자에게 보다 포근한 느낌을 주는 것이 이야기의 특징이다.

새 캐릭터와 기존 캐릭터, 그리고 선을 넘는 불편함이 주는 뜻밖의 귀중한 위로에 성장 이야기를 좀 더 얹은 책이라 하겠다.

한줄평은 여전히 귀중한 위로, 그리고 성장.

#불편한편의점2 #불편한편의점 #김호연 #코로나 #힐링 #편의점

#드래곤라퓨타 #콘텐츠 #리뷰 #책



불편한 편의점 2(단풍 에디션)
있는 소설, 김호연 작가의 『불편한 편의점』이 그 두 번째 이야기로 다시 찾아왔다. 서울역 노숙인 독고 씨가 편의점의 야간 알바로 일하면서 시작되는 1편의 이야기는 예측불허의 웃음과 따스한 온기로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불편한 편의점 2』는 전편의 위트와 속 깊은 시선을 이어가며 더욱 진득한 이야기로 독자를 끌어당긴다. 소설은 1편의 시간으로부터 1년 반이 흐른 여름날의 편의점을 스케치하며 시작된다. 그동안 세상도 달라지고 청파동의 ALWAYS편의점
저자
김호연
출판
나무옆의자
출판일
2022.08.1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