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리뷰-책

[드래곤라퓨타 책] 퓨처 셀프 - 목표에 집중하여 미래를 바꾸기를 권하는 지침서

드래곤라퓨타 2024. 3. 1. 22:21

 

 

★ 개요

<퓨처 셀프>는 조직심리학자이자 자기계발 분야 파워블로거인 벤저민 하디가 쓴 책이다.

'미래의 나'라는 주제로 자기계발을 하는 요점에 대해 다룬다.

★ 총평

<퓨처 셀프>의 특징은 '미래의 나'를 바꾼다는 점을 중심으로 하여 자기계발을 하는 내용을 다룬다는 것이다.

특히 강조하는 것은 '목표'이며, 미래를 달라지게 하기 위해서는 과정보다 '목표'를 이루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 것을 많이 이야기한다.

프롤로그: 현재와 미래가 달라지는 놀라운 혁명

Part1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위협 1: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위협 2: 과거에 대한 부정적인 스토리는 미래를 위협한다

위협 3: 주변 환경을 인식하지 못하면 당신은 아무 길이나 가게 된다

위협 4: 미래의 나와 단절되면 근시안적인 결정을 내리게 된다

위협 5: 시급한 문제와 사소한 목표가 당신의 발목을 잡는다

위협 6: 경기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당연히 패배다

위협 7: 성공이 실패의 기폭제가 될 때가 있다

key point: 미래의 나에 대한 위협

(18%)

희망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다

2.자신의 권한을 믿는 생각이다. 자신에게 권한이 있다고 믿으면 자신의 행동을 통제한다. 자신의 행동이 중요하며 인생의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3.길을 찾는 생각이다. 희망이 있다면 방법을 발견하거나 내놓는다. 또는 현재 위치에서 목표에 이르는 다양한 방법들을 만들 수 있다.

(34%)

경기장 안에 있다는 것은 '현실을 직면하고 받아들인다는 뜻이다.

경기장 안에 들어가면 더는 현실이 두렵지 않다.

현실이 곧 교사이기 때문이다.

경기장 안에 있다 보면 마침내 미래의 내가 되어 현실을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다.

Part2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가지

진실 1: 당신의 미래가 현재를 이끈다

진실 2: 미래의 나는 예상과 다르다

진실 3: 미래의 나는 피리 부는 사람이다

진실 4: 미래의 나를 생생하고 자세하게 그릴수록 더 빠르게 발전한다

진실 5: 미래의 나의 실패가 현재의 나의 성공보다 낫다

진실 6: 성공하려면 미래의 나에 진실해져야 한다

진실 7: 신에 대한 견해가 미래의 나에게 영향을 미친다

key point: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52%)

미래의 나에 대한 세 번째 진실은 미래의 나는 피리 부는 사람이라는 사실이다.

따라서 지금 자신에게 투자해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미래의 나는 빚더미에 올라 앉는다.

피리 부는 사람은 어떤 식으로든 대가를 치르게 만든다.

지금 투자를 시작하라. 그 다음 투자를 점점 더 크게 늘려라.

미래의 내가 고맙게 생각할 것이다.

Part3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

1단계: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2단계: 덜 중요한 목표들을 제거하라

3단계: 필요에서 열망으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라

4단계: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구하라

5단계: 미래의 나를 자동화하고 시스템화하라

6단계: 미래의 나의 일정을 관리하라

7단계: 완벽하지 않더라도 공격적으로 완수하라

key point: 미래의 내가 되는 단계

에필로그: 지금 미래의 내가 돼라

(90%)

당신이 예측을 아무리 잘해도 미래의 나는 그 예상과 상당히 달라진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살아가면서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이다.

미래의 나는 현재의 내가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현명하다.

(90%)

타임캡슐을 만들어놓고 지금 미래의 내가 돼라.

미래의 내가 되는 것이 행동의 첫 단계다.

미래의 내가 행동을 지금 하라.

당신이 원하는 것이 이미 당신의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차려라.

당신이 바라는 미래의 나에게 100퍼센트 전념하라. 덜 중요한 목표들을 제거하라.

그 과정에서 하게 되는 모든 경험에서 유익을 찾아라.

미래의 당신을 응원하라. 이 책을 읽음으로 당신은 투자에 성공했다. 축하한다.

지금 시작하라. 지금 미래의 내가 돼라.

한줄평은 목표에 집중하여 미래를 바꾸기를 권하는 지침서.

#드래곤라퓨타 #콘텐츠 #리뷰 #책

#퓨처셀프 #자기계발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