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

[다이어리] 2024년 5월의 콘텐츠 정산

드래곤라퓨타 2024. 5. 31. 16:30

 

2024년 5월에 접한 콘텐츠를 정산해본다.

이달의 책은 <인생은 파랑>.

남도형 성우의 에세이로 성우를 시작한 계기와 입문, 그리고 유튜버까지 영역을 확장한 여러 경험을 담은 책이다.

저자가 자신의 삶에 대한 진지하게 노력하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어울린 경험이 성우와 유튜버라는 면으로 표현된 점에서 매우 인상깊었다.

이달의 애니는 <주니토니>.

키즈캐슬에서 제작한 국산 유아용 애니메이션으로 TV, 유튜브, OTT를 통해 각종 율동, 노래, 학습 콘텐츠가 공개되고 있는 작품이다.

36개월이 안 된 조카를 달래는 유아교육 애니메이션으로 사용하면 특유의 산뜻한 그림과 음악, 그리고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는 학습자료를 즐길 수 있었다.

이달의 영화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이후 8년 만에 내놓은 시리즈 신작으로, 전작의 여주인공 퓨리오사의 과거와 복수를 그린 아포칼립스 액션 영화이다.

조지 밀러 감독 특유의 무지막지한 액션과 처절한 스케일, 그리고 여주인공의 강렬한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어 인상 깊었던 아포칼립스 작품이었다.

이달의 게임은 없음.

별다른 신작을 플레이해보지 않았다.

이달의 웹툰은 <웅크>.

<일상날개짓>의 나유진 작가 작품이며 뱃속 아기의 여정을 그린 힐링 판타지로 5월 중에 완결된 작품이다.

뱃속 아기의 성장을 돕는 여러 세포와 영혼 캐릭터들을 통해, 생명 탄생의 귀중함을 보여주는 점에서 아름답고 인상 깊었던 웹툰이었다.

다음 달에도 여러 콘텐츠를 계속 접하고 연구하고 공유해보고자 한다.

#드래곤라퓨타 #콘텐츠 #다이어리

#책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웹툰

#인생은파랑 #주니토니 #퓨리오사매드맥스사가 #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