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리뷰-영화

조커: 폴리 아 되 - 달라진 광기의 행방을 보는 맛 [드래곤라퓨타 영화]

드래곤라퓨타 2024. 10. 6. 10:44
728x90

 

★ 개요

<조커: 폴리 아 되>는 토드 필립스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고 호아킨 피닉스, 레이디 가가가 주연을 맡은 작품이다.

2019년 개봉작 <조커>의 후속작으로, 전편에서 고담 시를 혼란에 빠뜨린 주인공 '조커'가 여주인공 '할리 퀸'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새로운 이야기를 그린다.

★ 총평

본 영화의 전작은 그 유명한 <배트맨>의 악당 캐릭터인 '조커'의 탄생과 광기를 그린 작품이었다.

전작의 큰 성공과 흥행은 사회적 신드롬도 일으켰고, 사회에 대한 불만을 폭력으로 터뜨리는 문제도 발생한 바가 있다.

이번 작품은 그런 '조커'의 광기를 이어받되 다른 식으로 그리는 것이 특징이다.

여주인공 '할리 퀸'의 합류는 여러 변형을 보여준다.

배역을 맡은 명가수 레이디 가가의 열창과 함께 기묘한 분위기의 뮤지컬 장면이 다수 들어간다.

거기에 '조커'와 '할리 퀸'이 광기를 두고 로맨스를 나누는 모습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또 하나의 포인트는 재판과 법정이다.

전편에서 점차적으로 쌓아가며 폭발했던 그 광기는 재판을 통해 사회적 관심을 받고, 주인공에 대한 추종자와 탄압하는 자로 나뉜다.

결국 그 광기에서 주인공은 선택을 할 수밖에 없거나, 또는 상황에 끌려가기도 한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이 서사와 구성들은 철저하게 전편과 다르다.

광기라는 주제를 다루는 감독과 제작진의 의도가 전편과 매우 구별된다.

배트맨이 없는 조커는 어떤 길을 걷게 될지, 여러모로 생각해볼 만한 포인트를 준다.

한줄평은 달라진 광기의 행방을 보는 맛.

#조커폴리아되 #조커 #호아킨피닉스 #레이디가가 #배트맨 #DC코믹스

#드래곤라퓨타 #콘텐츠 #리뷰 #애니메이션 #영화

https://www.youtube.com/watch?v=kPx34qr2Xl0&t=6s



조커: 폴리 아 되
“더 이상 혼자가 아니야” 세상이란 무대에서 폭주하기 시작한 ‘조커’와 ‘할리 퀸’을 확인하라! 2년 전, 세상을 뒤흔들며 고담시 아이콘으로 자리한 ‘아서 플렉’은 아캄 수용소에 갇혀 최종 재판을 앞둔 무기력한 삶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수용소에서 운명적으로 만난 ‘리 퀸젤’은 ‘아서’의 삶을 다시 뒤바꾸며 그의 마음 속에 잠들어 있던 ‘조커’를 깨우고 ‘리’ 역시 각성하며 자신을 ‘할리 퀸’이라 지칭하며 서로에게 깊이 빠져든다.  무고한 시민을 죽인 죄로 재판에 오르게 된 ‘아서’ 그는 최후의 심판대에서 ‘할리 퀸’과 함께 자신, ‘조커’의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평점
-
감독
토드 필립스
출연
호아킨 피닉스, 레이디 가가, 브렌단 글리슨, 캐서린 키너, 재지 비츠, 스티브 쿠간, 해리 로티, 리 길, 켄 렁, 제이콥 로플랜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