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리뷰-영화

크로스 - 홈런 없이 가벼운 오락 한판 [드래곤라퓨타 영화]

드래곤라퓨타 2024. 8. 15. 17:25

 

★ 개요

<크로스>는 이명훈 감독의 연출에 황정민, 염정아, 전혜진 주연으로 2024년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영화이다.

주부로 살던 특수요원 남편이 강력계 형사인 아내 몰래, 비밀 임무에 나서는 액션 코미디를 그린다.

★ 총평

제목 그대로 <크로스>는 남편과 아내 캐릭터가 힘을 합치게 되는 과정과 액션을 그리는 작품이다.

소위 말하는 '힘을 숨기고 살던' 남편이 성격도 주먹도 드센 아내를 돌보는 일만 하다가, 위험한 임무를 맡게 된다는 할리우드 오락영화 방식을 따른다.

러닝타임도 2시간도 안 되며 주요 인물들도 굉장히 한정적으로 나오는, 특별히 이야기에 군더더기 없이 개연성보다는 당장의 오락에 집중하는 전개이다.

요컨대, 영화는 굉장히 익숙한 클리셰에 한정되어 있다.

황정민과 염정아를 필두로 한 명배우들의 자연스러운 생활 연기도 익숙한 맛으로 칠해져 있다.

하지만 한정된 러닝타임만큼이나 액션 스케일도 매우 한정적이다.

결과적으로 클리셰보다도 오락거리 자체가 줄어든 영화로 느껴진다.

또한, 이런 조건들은 어찌보면 가볍게 즐기는 넷플릭스 영화에도 최적화된 것이기도 하다.

넷플릭스 같은 OTT로 가볍게 즐기기는 좋지만, 극장에서 나왔다면 어땠을지 성적 장담이 어렵다고 생각되는 작품이다.

한줄평은 홈런 없이 가벼운 오락 한판.

#크로스 #황정민 #염정아 #전혜진 #정만식 #넷플릭스

#드래곤라퓨타 #콘텐츠 #리뷰 #애니메이션 #영화

 



크로스
베테랑 주부 황정민 X 에이스 형사 염정아 반전 부부의 뜻밖의 액션이 시작된다! 잘 나가던 요원 시절의 과거를 숨긴 베테랑 주부 강무(황정민)와 밀수범 때려잡는 현직 강력범죄수사대 에이스 형사 미선(염정아). 하나부터 열까지 맞는 게 하나도 없는 이들 부부 앞에 곤경에 처한 강무의 후배 희주(전혜진)가 우연히 등장하면서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아내 몰래 희주를 돕기 위해 숨겨둔 실력을 발휘하는 강무와 조용히 남편을 뒤쫓기 시작한 미선은어느새 엄청난 사건에 함께 휘말리게 되는데…
평점
-
감독
이명훈
출연
황정민, 염정아, 전혜진, 정만식, 김찬형, 김주헌, 차래형, 이호철, 김준한, 옥자연